잠시 후 검은사막이 시작됩니다.

게임이 시작되지 않는다면 검은사막 런처를 설치해 주세요.

게임 시작을 위해 검은사막 런처를 설치해 주세요.

1 다운로드한 BlackDesert_Installer_GT.exe를 실행하여 검은사막 런처를 설치해 주세요.

2 설치가 완료되면 게임을 시작해 주세요.

Announcements

Updates [Update] 2월 25일 (목) 업데이트 안내
Black Desert 2021-02-25 13:25

 

 

안녕하세요. 검은사막 연구소 서비스팀입니다.

 

2월 25일 (목) 22:28 (GMT+9) 검은사막 연구소 정기점검이 종료되었습니다. 

 

기다려주신 모험가 여러분께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더욱 안정적인 서비스를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안녕하세요. 검은사막 연구소 서비스팀입니다.


모험가 여러분께서 더욱 안정적인 환경에서 검은사막 연구소 콘텐츠를 즐기실 수 있도록 면밀하게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에 검은사막 연구소 서버를 오픈하기에 앞서 모험가 여러분께 금일 업데이트 노트를 선공개합니다.


검은사막 연구소의 정기 점검이 종료되는 대로 본 공지사항 및 검은사막 연구소 디스코드를 통해 안내해 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검은사막 연구소 서비스팀입니다.

 

2021년 2월 25일 (목) 업데이트 내용을 안내드립니다.

업데이트의 상세한 내용은 아래 내용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검은사막 연구소의 업데이트 사항은 검은사막 연구소에만 적용되는 내용이며, 공식 서버에 업데이트될 때에는 변경될 수 있으니, 이 점 모험가 여러분의 참고 부탁드립니다.

 

추가 및 개선사항

캐릭터

● 이제 모든 캐릭터가 이동 중에도 흑정령을 소환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대신 소환과 동시에 캐릭터는 대기 자세로 전환됩니다.
- 검은사막 연구소에서는 아직 적용되지 않았지만, 공식 서버에 적용될 때에는 말에 탑승한 상태에서도 흑정령을 부를 수 있도록 개선될 예정인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이제 조금 더 편하게 흑정령을 부를 수 있습니다. 특히 의뢰를 진행하거나 할 때 말에서 내려 흑정령과 만나는 번거로움이 있었는데, 오늘 업데이트를 통해 이제 마상 상태에서도 소환이 가능하게 됩니다. 잘 생각해보니, 굳이 말에서 내리는 번거로움까지 감수하면서 소환해야 할 만큼 흑정령이..

그리고 오늘 검은사막 연구소 업데이트를 시작으로 모든 클래스의 각성 기술이 1종씩 추가됩니다. 오늘은 레인저, 소서러, 자이언트, 금수랑, 매화, 다크나이트, 격투가, 미스틱, 란의 각성 기술 1종이 추가되었고, 나머지 클래스들은 역시 매 주마다 추가될 예정입니다. 또한, 이 기술들은 모든 클래스에 추가된 이후, 한 번에 공식 서버에 도입 예정인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레인저

● 레벨 59 이상에 획득할 수 있는 새로운 각성 기술 바람결에 스민 서슬이 추가되었습니다.

레인저의 경우 대자연의 전율과 같이 강력한 기술을 보유하고 있지만 재사용 대기시간이 길고, 흐름 기술처럼 연속 공격으로 이어나갈 연결 기술의 부재로 각성 상태를 계속 유지하는 것이 부담스러웠습니다. 이에 '바람결에 스민 서슬'이라는 기술을 추가하여, 바람 걸음 혹은 대자연의 전율 이후 빠르게 발동되도록 하여 피해량을 높임과 동시에 각성 상태에서 계속해서 공격을 이어나갈 수 있도록 보완하였습니다.



소서러

● 레벨 59 이상에 획득할 수 있는 새로운 각성 기술 흐름 : 영혼 절개가 추가되었습니다.

소서러의 새로운 각성 기술은 강력한 기술을 사용한 이후, 바로 연계하여 추가 타격을 입히는 쪽으로 방향을 정하였습니다. 추가된 '흐름: 영혼 절개'는 사신의 심판 이후 바로 연계할 수 있는 형태로 설계하여, 각성 상태에서도 조금 더 수월하게 타격을 이어나갈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자이언트

● 레벨 59 이상에 획득할 수 있는 새로운 각성 기술 흐름 : 땅울음이 추가되었습니다.

자이언트는 각성 상태에서 약점이라고 부를 수 있었던 '짧고 간결한 동작을 가진 기술의 부재'에 초점을 두었습니다. 새로 추가된 '흐름: 땅울음'은 각성 자이언트가 가진 여러 기술을 사이사이에 사용할 수 있도록 설계하였으며, 역시 소서러와 마찬가지로 각성 상태로 계속 공격을 이어나갈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금수랑

● 레벨 59 이상에 획득할 수 있는 새로운 각성 기술 구름 찢기가 추가되었습니다.

금수랑은 '구름 찢기'라는 기술이 추가되었습니다. '구름 찢기' 역시 각성 상태에서 공격을 이어나가더라도 충분히 피해를 줄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또한, 이번 신규 기술은 월광타 기술 이후에 사용하면 빠르게 경직 효과를 줄 수 있어, 하늘차기가 아니어도 콤보를 시작할 수 있는 선택지가 추가됩니다. 

 

 

매화

● 레벨 59 이상에 획득할 수 있는 새로운 각성 기술 흐름 : 서리꽃이 추가되었습니다.

매화의 경우 눈꽃덩이 이후에 가장 많이 쓰는 기술이 달오름입니다. 이번에 추가된 '흐름: 서리꽃'은 달오름 외에도 빠르게 연계할 수 있는 역할로 설계되었습니다. 특히 지금 각성 매화는 섣달그믐 위주로 사냥을 진행하는데, 이번 신규 기술이 추가됨으로써 조금 더 다양한 기술을 활용하여 전투를 이어나가실 수 있습니다. 



위치, 위자드

● 전승 : 마력 회피 기술을 재사용 대기 시간 설정창에 등록 가능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위치

● 본 : 균열의 파도 기술의 이펙트가 변경되었습니다. (추가)
● 그래픽 품질 리마스터 이상에서 균형 붕괴 기술의 이펙트가 변경되었습니다. (추가)



다크나이트

● 레벨 59 이상에 획득할 수 있는 새로운 각성 기술 재앙의 부름이 추가되었습니다.

각성 다크나이트는 방어 판정 효과를 조금 더 안정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전방 가드 효과가 길게 유지되는 '재앙의 부름' 기술이 추가되었습니다. 또한, 이 기술은 전방 혹은 후방으로 이동하는 형태로 만들어졌고, 정령의 유산 이후에는 더 빠르게 연계가 가능하여 후방으로 회피한 뒤 원거리 공격을 이어나갈 수 있습니다. 

 

 

격투가

● 레벨 59 이상에 획득할 수 있는 새로운 각성 기술 추풍낙엽이 추가되었습니다.

격투가는 도끼 찍기, 흐름: 축객 기술을 사용할 수 없는 상황에서는 전체적인 피해량이 낮아져 이를 채우고자 주무기 기술을 활용하였습니다. 이번에 '추풍낙엽'이라는 기술을 추가하여 앞선 두 기술에 너무 의존하지 않도록 하였습니다. 



미스틱

● 레벨 59 이상에 획득할 수 있는 새로운 각성 기술 파천이 추가되었습니다.

미스틱은 파공 기술을 사용할 수 없을 때 전체적인 피해량이 낮아집니다. 특히 미스틱은 한 방, 한 방보다는 꾸준하게 피해를 넣기에 이 부분에 대한 체감이 더 크게 느껴졌습니다. 이에 파공이 없을 때에도 투혼의 조각을 회복하면서 꾸준히 피해를 입힐 수 있도록 '파천'이라는 기술을 추가하였습니다. 



● 레벨 59 이상에 획득할 수 있는 새로운 각성 기술 옭아매는 사슬이 추가되었습니다.

란은 후방으로 회피하여 상대의 노리려면 꽃놀음이나 귀무 기술을 사용해야 했습니다. 추가된 '옭아매는 사슬'은 피해를 주면서 적의 후방으로 이동해 적을 노릴 수 있도록 했고, 2타격까지 사용 시 큰 피해를 줄 수 있도록 하여 주력 기술이 비었을 때도 충분히 피해를 입을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노바

● 전승 : 크라툼의 방호 기술 사용 중 방어에 성공해도 신성력이 회복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크라툼의 방호 기술 사용 중 방어에 성공하여 명령 : 돌격 기술 발동 시 신성력이 회복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아이템

● 새로운 아이템 '외로운 구름을 담은 술잔', '시든 별빛을 머금은 술잔'이 추가되었습니다.

- 이 아이템은 특정 반지에 힘을 부여하여 생명력 추가 또는 치명타 피해량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아이템명

제작 방법


외로운 구름을 담은 술잔

순수한 마력 덩어리 10개
마력의 파편 30개
눈물짓는 밤의 조각 100개
진노하는 밤의 조각 100개
블랙스톤 (방어구) 100개

<가열하기>


시든 별빛을 머금은 술잔

순수한 마력 덩어리 10개
마력의 파편 30개
풀에 지친 밤의 조각 100개
진노하는 밤의 조각 100개
블랙스톤 (무기) 100개

<가열하기>

 

아이템명

획득 방법


진노하는 밤의 조각

엘비아 폐성터, 오크 캠프 사냥터에서 사냥 시 전리품으로 획득


눈물짓는 밤의 조각

엘비아 임프 제단, 포건 늪지 사냥터에서 사냥 시 전리품으로 획득


풀에 지친 밤의 조각

엘비아 비라기 산채, 나가 늪지, 핏빛 수도원 사냥터에서 사냥 시 전리품으로 획득

- 외로운 구름을 담은 술잔은 '개량'을 통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 개량한 반지는 강화 단계와 관계없이 최대 생명력 +125 효과가 부여되며, '구름을 품은' 반지로 이름이 변경됩니다.
- 외로운 구름을 담은 술잔으로 개량이 가능한 반지는 다음과 같습니다.

개량 전

개량 후

초승달 수호자의 반지

구름을 품은 초승달 수호자의 반지

카드리 수호자의 반지

구름을 품은 카드리 수호자의 반지

숲 로나로스의 반지

구름을 품은 숲 로나로스의 반지

카포티아 반지

구름을 품은 카포티아 반지

폐허의 눈동자 반지

구름을 품은 폐허의 눈동자 반지

툰그라드 반지

구름을 품은 툰그라드 반지

섬뜩한 등 뒤의 반지

구름을 품은 섬뜩한 등 뒤의 반지


- 시든 별빛을 머금은 술잔은 '개량'을 통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 개량한 반지는 강화 단계와 관계없이 치명타 피해량 +3% 효과가 부여되며, '별빛을 머금은' 반지로 이름이 변경됩니다.
- 시든 별빛을 머금은 술잔으로 개량이 가능한 반지는 다음과 같습니다.

개량 전

개량 후

초승달 수호자의 반지

별빛을 머금은 초승달 수호자의 반지

카드리 수호자의 반지

별빛을 머금은 카드리 수호자의 반지

숲 로나로스의 반지

별빛을 머금은 숲 로나로스의 반지

카포티아 반지

별빛을 머금은 카포티아 반지

폐허의 눈동자 반지

별빛을 머금은 폐허의 눈동자 반지

툰그라드 반지

별빛을 머금은 툰그라드 반지

섬뜩한 등 뒤의 반지

별빛을 머금은 섬뜩한 등 뒤의 반지




콘텐츠

흑정령의 모험의 규칙이 변경됩니다. 저희는 처음 흑정령의 모험을 개편할 때, 다양한 장치를 넣어 조금 더 전략적인 즐거움을 추구하고자 하였는데요, 이 과정에서 너무 중요한 한 가지를 누락한 것 같습니다. 바로 실패에 대한 감정입니다. 애초에 흑정령의 모험은 실패에 대한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콘텐츠였으나, 저희가 개편에만 초점을 맞추면서 이 부분을 간과했던 것 같습니다. 이에 오늘 업데이트를 통해 '완주 실패'를 완전히 제거하였고, 완주에 대한 개념을 변경하여 기존처럼 누구나 편하게 즐길 수 있는 형태로 개선하였습니다.

● 흑정령의 모험 규칙이 변경되었습니다. 이제 완주 실패에 대한 불이익이 완전히 사라집니다.
- 모험판에서 START 지점부터 FINISH 지점까지 주사위를 던지는 기회를 의미하는 "완주까지 남은 주사위 기회"가 삭제되었습니다.
- 완주까지 남은 주사위 기회가 삭제됨에 따라 "완주 실패" 개념이 삭제되었습니다.
- 완주까지 주사위 기회 개념이 삭제됨에 따라 주사위 기회를 증가 시켜주는 효과를 가진 "운수 좋은 날" 아르카나가 삭제됩니다.
- 보유 중인 "운수 좋은 날"의 종류에 따라 흑정령의 주사위로 보상이 지급될 예정입니다.

아르카나 보상
운수 좋은 날 + 1 흑정령의 주사위 1개
운수 좋은 날 + 2 흑정령의 주사위 2개
운수 좋은 날 + 3 흑정령의 주사위 3개

- 아직 개봉하지 않은 운명의 아르카나 상자를 소지하고 있을 경우, 업데이트 이후 상자 개봉 시, 상자 구성품 중 운수 좋은날 +1,+2,+3 이 삭제되고 흑정령의 주사위 6개가 획득되도록 변경됩니다.

- 2개의 주사위가 동일한 눈금이 나올 경우 한번 더 주사위를 던지는 최대 횟수 제한을 삭제했습니다.

기존 변경
동일한 눈금이 나와서 한번 더 주사위를 던진 후,
다음 주사위에서 동일한 눈금이 또 나올 경우 주사위 한번 더 미적용
제한 없이 동일한 눈금이 나올 경우 계속 적용

- 다양한 모험판이 추가되었습니다.

기존 변경
FINISH 지점 도착 시 해당 모험판의 START 지점으로 이동 FINISH 지점 도착 시 새로운 모험판으로 변경

[ 첫 번째 모험판 ]


[ 두 번째 모험판 ]


[ 세 번째 모험판 ]

 

- 일반 모험판과 이벤트 모험판의 여부와 상관없이, 모든 모험판에서 START 지점에서 출발하여 FINISH 지점에 도착하면 완주 성공 누적 횟수가 1회 증가됩니다.
* 이에 따라 분리되어 있었던 기존 일반 모험판의 완주 성공 누적 횟수와 이벤트 모험판의 완주 성공 누적 횟수를 합산될 예정입니다.
* 합산된 총 완주 성공 누적 횟수에 따라, 성공 누적 보상도 함께 지급됩니다.

기존 변경
- 일반 모험판과 이벤트 모험판의 완주 성공 누적 횟수 분리
- 일반 모험판의 완주 성공 누적 횟수에 따라 누적 완주 보상을 획득

모험판 종류에 구분 없이 FINISH 지점에 도착하면

완주 성공 누적 횟수 1회 증가

※ 검은사막 연구소에서는 흑정령의 모험을 이용할 수 없습니다.

 

● 그믐달 그랑프리의 새로운 시즌이 시작되었습니다.
- 새로운 시즌부터는 매 경주마다 점수가 획득되고 점수에 따른 순위가 정해집니다.

- 그믐달 그랑프리 경주 정보 UI에서 경주장을 선택하면 개인 기록을 확인할 수 있도록 추가되었습니다.
- 개인 기록에는 개인 최단 기록과 완주 횟수가 표시됩니다.

 

※ 검은사막 연구소에서는 그믐달 그랑프리 시즌 순위를 이용할 수 없습니다.(추가)
- 그믐달 그랑프리 진입 UI에서 '그믐달 그랑프리 시즌 순위보기'의 화살표 버튼을 누르면 그믐달 그랑프리 시즌별 순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순위는 시즌 별, 경주장 별, 순위 종류별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순위 종류에는 종합 순위와 기록 순위가 있으며, 순위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다음과 같습니다.


- 기록 순위: 기록 순위는 각 경주장의 최단 기록을 나타내주는 순위로 최단 기록과 경주마, 달성 날짜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 종합 순위: 종합 순위는 각 경주장마다 기록된 등수에 따른 점수를 합산하여 나타낸 순위로 참여 횟수와 등수별 횟수, 종합 점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순위에 따른 점수는 다음과 같습니다.

1등 : 10점
2등 : 5점

3등 : 3점

4등 이하 : 1점

 

 

몬스터

● 엘비아의 영역 비라기 산채가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 비라기 산채의 몬스터를 처치하면 일정 확률로 "풀에 지친 밤의 조각" 아이템을 전리품으로 획득할 수 있습니다. (수정)
- 비라기 산채 일반 몬스터의 공격력이 기존 대비 약 10% 감소되었습니다.
● 엘비아의 영역 제단 임프가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 제단 임프 몬스터를 처치하면 일정 확률로 "눈물짓는 밤의 조각" 아이템을 전리품으로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제단 임프 일반 몬스터의 생명력이 기존 대비 약 50% 감소되었습니다.
- 제단 임프 깃발 주변의 영혼이 14개 이하일 때 제단 임프 조련사 또는 제단 임프 싸움꾼을 처치하면, 불안정한 영혼 몬스터 6마리가 추가로 나타납니다.
● 엘비아의 영역 늪지 포건 서식지가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 늪지 포건 몬스터를 처치하면 일정 확률로 "눈물짓는 밤의 조각" 아이템을 전리품으로 획득할 수 있습니다.
- 늪지 포건 일반 몬스터 처치하면 얻을 수 있는 전리품 획득 확률이 기존 대비 약 15% 감소되었습니다.
- 늪지 포건 일반 몬스터 처치하면 얻을 수 있는 잡동사니 아이템의 개수가 기존 대비 약 30% 감소되었습니다.
- <난폭한> 늪지 포건 전사를 처치하면 얻을 수 있는 전리품 획득 확률이 기존 대비 약 15% 감소되었습니다.
- <난폭한> 늪지 포건 전사를 처치하면 얻을 수 있는 잡동사니 아이템의 개수가 기존 대비 약 50% 감소되었습니다.
- <난폭한> 투르발을 처치하면 얻을 수 있는 전리품 획득 확률이 기존 대비 약 50% 증가했습니다.
- <난폭한> 투르발을 처치하면 얻을 수 있는 잡동사니 아이템의 개수가 기존 대비 약 50% 감소되었습니다.
● 엘비아의 영역 늪지 나가 서식지가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 늪지 나가 몬스터를 처치하면 일정 확률로 "풀에 지친 밤의 조각" 아이템을 전리품으로 획득할 수 있습니다.
- 늪지 나가 일반 몬스터를 처치하면 얻을 수 있는 전리품 획득 확률이 기존 대비 약 5% 증가되었습니다.
- 늪지 나가 부대장을 처치하면 얻을 수 있는 전리품 획득 확률이 기존 대비 약 15% 감소되었습니다.
- 늪지 나가 부대장을 처치하면 얻을 수 있는 잡동사니 아이템의 개수가 기존 대비 약 70% 감소되었습니다.
- 늪지 나가 부대장이 늪지 맹독 식물 근처를 자연스럽게 배회하도록 늪지 맹독 식물과 나가 부대장의 출현 위치가 일부 변경되었습니다.
● 엘비아의 영역 폐성터가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 폐성터 몬스터를 처치하면 일정 확률로 "진노하는 밤의 조각" 아이템을 전리품으로 획득할 수 있습니다. (수정)
● 엘비아의 영역 오크 캠프가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 붉은 오크 몬스터를 처치하면 일정 확률로 "진노하는 밤의 조각" 아이템을 전리품으로 획득할 수 있습니다.
- 붉은 오크 마법사를 제외한 일반 몬스터의 생명력이 기존 대비 약 20% 증가되었습니다.
- 빛의 영역 및 폭류가 더 이상 붉은 오크 마법사에게 영향을 주지 않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빛의 폭류의 몬스터 방어력 감소 수치가 기존 대비 약 50% 감소되었습니다.
- 붉은 오크 마법사가 빛의 영역을 인식하는 범위가 기존 대비 약 60% 감소되었습니다.
- 붉은 오크 마법사가 출현하는 일부 위치가 변경되었습니다.
● 엘비아의 영역 핏빛 수도원이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 핏빛 수도원의 몬스터를 처치하면 일정 확률로 "풀에 지친 밤의 조각" 아이템을 전리품으로 획득할 수 있습니다.
- <난폭한> 광신도 전사의 재등장 시간이 5분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핏빛 수도원에서 출현하는 광신도 일반 몬스터의 개체 수가 증가되었습니다.
- 핏빛 수도원에서 비밀 의식이 기존보다 더 자주 발생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붉은 종, 비밀 의식 중에 나타나는 광신도 몬스터가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기존 대비 생명력이 약 50% 감소되었습니다.
*기존 대비 방어력이 약 30% 감소되었습니다.
*<광기에 지배된> 호칭이 추가되었습니다.

● 필드 우두머리 거대한 진흙 괴물이 2회 연속 등장할 때, 변경된 위치(포건 서식지 남쪽 공터, 삼각머리 도마뱀 서식지)가 아닌 변경 이전의 기존 위치에서 출현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의뢰, 지식

● 각 대도시 주점/여관에 이 세계의 흥미로운 이야기를 전해주는 소식꾼 NPC들이 등장했습니다. 이들이 가지고 온 첫 번째 소식은 <라크샨 수석 점성술사> 아도나 리오블랑의 이야기로 그녀가 거친 사막의 폭풍을 뚫고 서대륙 한적한 마을 주점에 자리를 잡았다는 내용입니다.
- 아래 주점에 위치한 소식꾼 NPC들에게 아도나 리오블랑의 상세 위치에 관해 들을 수 있습니다

마을 / 도시

여관 / 주점

NPC

벨리아

달무리 여관

코우노

하이델

황금 두꺼비 여관

폰테라

칼페온

허바 주점

소비냥

알티노바

마리암 주점

타룩

발렌시아

사비 여관

아카툴라

그라나

루안시 여관

가르카나

드벤크룬

바맘 여관

도탄타

오드락시아

가시꽃 주점

룬 테르나

- 아도나 리오블랑을 찾아가 그녀의 간단한 수수께끼 의뢰를 들어주면 아도나에게 가문당 총 9번의 운세를 볼 수 있으며, 운세를 볼 때마다 흑정령의 모험에 활용되는 특별 선물을 받을 수 있습니다.
- 아도나 리오블랑의 운세는 한 번 운세를 본 시점으로부터 며칠 간격으로 다시 볼 수 있으며, 운세를 볼 수 있는 때가 되면 아도나 리오블랑의 말하는 <유창한 앵무새> 왕왕이가 위 대도시 각 주점에 등장하여 운세를 볼 수 있는 날이 되었음을 알려줍니다.
- 앵무새가 주점에 등장함을 보고 다시 아도나 리오블랑을 찾아가면, 그때부터는 별도의 의뢰를 수행하지 않아도 아도나가 흔쾌히 운세를 봐줍니다.
- 아도나 리오블랑은 때가 되면 자신의 앵무새와 함께 다시 방랑 생활을 하기 위해 마을을 떠날 것입니다. 떠나기 전 마지막으로 모험가를 보기 위해 주점으로 찾아오는 앵무새, 왕왕이의 의뢰를 수행하여 그들의 숨겨진 사연과 함께 아도나의 마지막 선물, 그리고 칭호 <운명을 거스르는 자>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 단, 레벨 30 미만의 캐릭터는 아도나 리오블랑이, 무엇을 해도 앞날이 창창하다고 판단하여 운세를 봐주지 않으니 주의 부탁드립니다.
※ 검은사막 연구소에서는 아도나 리오블랑에게 의뢰를 진행할 수 없습니다.
● 모험일지 - 여행일지 카테고리에 '방랑자의 별' 카테고리가 추가되었습니다.

 

 

UI

● 엘비아 주무기, 각성무기를 획득 시, 화면 우측 상단에 노출되는 더 좋은 장비 획득 위젯을 통해 바로 장착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엘비아 장비의 사용 가능 시간이 종료되면 해당 위젯이 다시 노출되어 보유 중인 원래의 장비를 장착할 수 있습니다.
- 단, 이 기능은 엘비아의 영역이 적용된 서버에서만 작동합니다.


● 캐릭터 생성 화면의 하단에 있는 게임 플레이 영상을 마우스로 좌클릭 시 공식 홈페이지에 있는 고화질 영상으로 연결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수정 및 변경사항

● [레인저] 피에리스 의상 착용 후 캐릭터 대기 상태일 때, 대기 동작을 취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란] 호환 투구 의상 착용 상태에서 일부 헤어 적용 시, 그래픽이 부자연스럽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다음 거점에서 특정 장소가 부자연스럽게 노출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샤카투의 별채
- 테르미안 해변
- 칼페온 서북부
● 에페리아 초소의 특정 기둥을 통과할 수 있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카두일 숲의 특정 바위로 진입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검은사막 연구소에서 더욱 즐거운 시간을 보내시기 바랍니다.
 
고맙습니다.
펄어비스 검은사막 연구소 서비스팀
TOP

Will you accept cookies from our website so that we can provide better services and promotions?
Details

Yes, I accep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