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시 후 검은사막이 시작됩니다.

게임이 시작되지 않는다면 검은사막 런처를 설치해 주세요.

게임 시작을 위해 검은사막 런처를 설치해 주세요.

1 다운로드한 BlackDesert_Installer_GT.exe를 실행하여 검은사막 런처를 설치해 주세요.

2 설치가 완료되면 게임을 시작해 주세요.

Announcements

Updates [Update] 11월 1일 (금) 업데이트 안내
Black Desert 2019-11-01 00:00

안녕하세요 검은사막 연구소 서비스팀입니다.

2019년 11월 1일 (금) 업데이트 내용을 안내드립니다.

업데이트의 상세한 내용은 아래 내용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검은사막 연구소의 업데이트 사항은 검은사막 연구소에만 적용되는 내용이며, 공식 서버에 업데이트 될 때에는 변경될 수 있으니, 이 점 모험가 여러분의 참고 부탁드립니다.

 


레인저

● 강 : 극 : 단명의 질풍 기술을 기술 슬롯에 등록해서 사용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강 : 회피 폭발 사격의 2 타격을 후방으로 사용 시 물러나는 거리가 소폭 증가되었습니다.
● 강 : 회피 폭발 사격의 2 타격이 마우스 우클릭만 유지해도 발동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강 : 바람을 타는 깃 기술 및 극 : 바람을 타는 깃 기술 사용 시 지구력이 회복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발키리

● 강 : 반격 태세 이후 좌클릭 유지 시 강 : 빛의 심판이 발동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강 : 단죄의 검 2 타격, 강 : 섬광 베기, 강 : 반격 태세 이후 강 : 거룩한 힘이 조금 더 빠르게 발동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강 : 단죄의 검, 강 : 정의의 반격 중 진 : 빛 가르기 기술이 바로 발동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강 : 천상의 창 이후 강 : 섬광 베기가 빠르게 발동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날카로운 빛 기술이 재사용 대기 시간 중에도 강 : 단죄의 검 3 타격이 발동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무사

● 강 : 각수, 진 : 무사의 정신 기술 사용 시에도 고요한 정신 버프를 획득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고요한 정신 버프가 있을 때 강 : 용오름 기술의 공격 범위 증가 효과가 삭제되었습니다.
- 이제 고요한 정신 버프가 있을 때 강 : 용오름 : 화 기술이 공격 범위가 증가됩니다.
● 고요한 정신 버프가 있을 때 재사용 대기 시간 중 사용 가능한 기술들을 사용 시 소모되는 지구력이 600에서 450으로 감소되었습니다.
● 강 : 선풍참 기술의 모든 방어력 감소 효과가 삭제되었습니다.
- 이제 강 : 각수 기술에 모든 방어력 감소 효과가 적용됩니다.
● 고요한 정신 버프가 있을 때 강 : 선풍참 사용 시 추가되는 주변 피해가 PvE에서 다음과 같이 증가되었습니다.
기술명 변경 전 변경 후
선풍참 I 774% x 4 962% x 4
선풍참 II 797% x 4 1002% x 4
선풍참 III 806% x 4 1068% x
● 강 : 선풍참의 1 타격 및 주변 타격 피해에 PvE에서 적용되는 치명타 확률이 기술 레벨별로 20%, 30%, 40%씩 추가되었습니다.
● 강 : 선풍참 기술 이후 다른 기술로 보다 빠르게 연계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강 : 각수 기술에 PvE에서 적용되는 치명타 확률 50% 가 추가되었습니다.
● 강 : 격풍 기술에 PvE에서 적용되는 치명타 확률이 기술 레벨별로 20%, 30%, 40%씩 추가되었습니다.
● 강 : 가름 2 타격 이후 강 : 용염진, 강 : 초열보 기술로 연계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강 : 가름 기술의 생명력 회복 효과가 모든 레벨에서 최대 투지의 5%만 회복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강 : 용오름 : 화 기술의 타격 수가 감소하였으며, 타격 피해가 전방에 집중될 수 있도록 공격 범위가 변경되었습니다.
● 강 : 후퇴베기 기술 시전 시 카메라 방향에 따라 캐릭터가 기술을 시전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강 : 역극 사용 시 지구력이 2번 소모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강 : 용오름 기술이 재사용 대기 시간 중일 때 고요한 정신 버프가 없을 경우 피해가 적용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강 : 파훼 2 타격이 PvE에서 1 타격 피해로 적용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강 : 초열보 사용 중 낙하 동작이 출력되었을 때 잠깐동안 무신도를 다시 드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강 : 후퇴 베기 기술을 S+Shift로도 발동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샤이

● 샤이가 점령전 중 사용할 수 있는 오우거와 트롤에 탑승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아이템

● 다음 말린 물고기를 요리 재료로 사용할 때 효율이 2배 상향되었습니다.

말린 망둥어

말린 전갱이

말린 쥐치

말린 쏨뱅이

말린 숭어

말린 피라미

말린 블루길

말린 꺽지

말린 끄리

말린 미꾸라지

말린 모래무지

말린 납자루

말린 버들치

말린 둑중개

말린 노래미

말린 가재미

말린 눈퉁멸

말린 샛줄멸

말린 보리멸

말린 만새기

말린 쏠종개

말린 망상어

말린 날개주걱치

말린 성대

말린 도루묵

말린 홍감펭

말린 네날가지

말린 납줄갱이

말린 툭눈붕어

말린 각시붕어

말린 버들붕어

말린 능성어

말린 나비고기

말린 서대

말린 꽁치

말린 까나리

말린 말뚝망둥어

말린 참중고기

말린 참종개

말린 송사리


몬스터

● 다음 월드 우두머리가 이제 광폭화와 함께 생명력이 감소되며 공격력이 더욱 강해집니다.
- 단, 생명력 감소는 1차 광폭화 시 60% 이하, 2차 광폭화 시 10% 이하로는 내려가지 않습니다.

- 부패의 군주 크자카

- 누베르

- 카란다

- 고대 쿠툼

- 가모스

- 파괴자 오핀

● 크라투카 고대 유적 몬스터의 피해량이 감소되었습니다.
● 크라투카 고대 유적 경보 시스템 중 등장하는 라이텐의 최대 생명력이 30% 감소되었습니다.
 

UI

● 다음 UI가 개편되었습니다.
- 무역 정보
- 스티커 메모장
- 흑정령의 선물함
● 가방 혹은 창고의 아이템의 개수가 10만개 이상일 때 K(천단위)로 표시하고, 100만 이상이면 M(백만단위)으로 표시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월드맵(M)에 해양 몬스터 사냥터 정보가 추가되었습니다.
 
검은사막 연구소에서 더욱 즐거운 시간을 보내시기 바랍니다.
고맙습니다.
 
TOP

Will you accept cookies from our website so that we can provide better services and promotions?
Details

Yes, I accept